방문판매용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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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교차로 조회 8회 작성일 2020-09-27 07:23:2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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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방문판매, 죽지않았다? 뷰티 유통시장에 불어오는 변화의 바람

방판소녀단 is Back!

어렵고 딱딱한 경제,시사,금융 이야기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는 슈카아재의
경제/시사/이슈/잡썰 토크방송입니다.

#화장품 #뷰티 #미디어커머스
유수 : 이렇게라도 5%를 해보네요 ㅋㅋㅋㅋ

화장품은 스테디셀러 하나가 브랜드 자체를 먹여 살리는 것 같아요. 트렌드가 워낙 계속 바껴서, 클리오처럼 색조에 강하다라는 이미지를 견고히 할 수도 있지만,.. 결국 대박이 나려면 에스티로더 갈색병 같은 무언가 하나가 있어야하나 봅니다. ㅜㅜ
도준석 : 달팽이 크림 PX에서 팔이요
Randy Byul Kang : 미국에서 코리안뷰티 엠디로 일한적이 있는데 형 저 달팽이크림 달팽이를 갈아 넣는게 아니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달팽이가 뱉은 점액질을 모은 다음에 정제해서 원료화 시키는거야 ㅎㅎㅎㅎㅎㅎㅎ
Jeonghee Ji : 아직 중국 소비자가 화장품을 충분히 안써봤다는 애기 시셰이도 팩키지 장사임 성분 따지는 사람들 아무도 안씀. 아니다 Nars가 시셰이도꺼지 그것 때문일 수도 sk2 가격만 비싸고 성분은 대체품 많고 단가 높은 연예인 광고에 쓰는 비용 고객이 지불. 화장품은 가성비갑이 한국 제품
숲들숲들 : 영상 재미있게 잘 봤어요~
HY Park : 여자가 5프로나 늘다니!
hilinful : 수딩젤은 군인아가들도 많이써서 알줄알았는데.
maypole : 내가 5프로라니 늠나 신기 ㅋㅋ 여기 내가 찾아보다가 남편 소개시켜주고 유튜브 티비로 잘 보고 있어요 ! 블루베리 같은 경제토크쇼 좋아하는 나한텐 맞춤 채널 ㅜㅠ
­여승민(학부/상경대학 경제학과) : 엌 제가 5%에 해당하는 구독자이네요 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코덕의 입장에서 봤을때 시코르랑 세포라랑 약간 하이엔드 드럭스토어 느낌으로 맞붙는데 시코르는 독자 화장품?이 별로 없어서 앞으로 세포라가 더 승승장구할거같아요
immaculate86 : 예전에 85년 무렵 국내 화장품에서 방판이 90프로를 차지했지만 주로 할부판매,외상판매 위주라 외상채권이 그 당시에도 5천억원 수준이라 문제 많았죠.지금은 카드 결제도 가능하고,판매구역 제한이 사라지고 카톡,인터넷이 나오며 달라졌죠

88~89년도부터 화장품 전문점 나오기 시작해서 90년대를 휩쓸었죠.2천년대초에 인터넷 쇼핑이 등장하며 가격난매때문에 미샤,더페이스샵이 등장했구요.90년대말과 2천년대초는 imf 잠잠해지고 럭셔리 열풍불면서 백화점 화장품이 떴죠.사실 이전까지 국내 화장품 회사에 백화점 유통경로는 만년적자였어요.특히 아모레는.설화수,헤라 뜨고,엘지가 오휘,더후 뜨며 상황역전되고..

화장품 유통은 10년주기로 유통이 변하는데 중국관광객 호황만 보고 자기혁신 안한게 문제죠

[멜로다큐 '가족'] 40년 화장품 방문 판매원 숙희 할매

멜로다큐 '가족' - 숙희 할매①
참 나리 : 비싸면 좋겠지머
참 나리 : 대단 하시디ㅡ
홍뚱 : 핸드크림 점포정리하는데 가면 천원에 사는데 ㅋㅎ 시골이니까 할매들이 사나봐요
Annie Choi : 핸드크림이 무슨 15000씩이나......록시땅을 파셨을리는 없고..요즘 사람들 같음 절대 안살텐데 다들 정으로 사나봐요
성키리 : 외상값좀 갚아라 ㅅㅂ

방문 판매 창업

방문판매창업의 경우에는 어떤 분들이 시도를 하시면 좋을까요?
이것도 역시 환경, 경력, 취미순으로 생각하셔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원래 방문 판매업을 하시던 분 / 채널이 있으신 분이 유리합니다. 기존의 자신이 가지고 있던 마케팅 채널에 제품만 바꿔서 하면 되기 때문에 얼마든지 제품을 변화시킬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전집류를 파시던 분들이 새로나온 전자제품을 시연하면서 판매하던 때고 있었지요.
2. 자신이 가진 제품이나 서비스가 혁신적인 경우 - 기존에는 쓰지 않다가 갑자기 생활속에 등장했던 제품들 예를 들어서 공기정화기, 식기세척기, 정수기, 매트릭스 서비스등의 경우에도 처음에는 방문판매로 시작을 한경우가 많았습니다. 사람들은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고 하더라도 어제까지 지불하지 않았던 서비스를 오늘 하기를 주저합니다. 그러나 직접 시연을 해보면 생각이 달라지지요. 특히 아주 좋은 서비스의 경우 찾아가서 시연을 하는 사람들이 소수이기 때문에 직접 찾아가서 할 때 효과가 좋습니다.
3. 자기 자본이 작아서 제품과 서비스의 광고나 홍보가 어려운신 분 - 사실 방문판매창업이 일종의 저자본창업, 무자본 창업이 가능한 분야 중에 한가지입니다. 그 이유는 큰 비용이나 매장없이 창업이 가능하며 폐업을 할때도 시설비를 많이 쓰지 않기 때문에 얼마든지 적은 비용으로 폐업이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자본이 부족한데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생각해 볼만한 창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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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판매용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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