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팔아동수영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흑두루미 조회 4회 작성일 2020-09-17 14:47:15 댓글 0

본문

'긴팔 수영복' 절반이 변색 우려 / YTN

[앵커]
노출 부담이 적고 자외선을 막아주는 기능이 있는 '긴팔 수영복' 판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시중 제품 가운데 절반이, 햇빛이나 물에 의해 색이 빠지거나 변할 우려가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한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래쉬가드로 불리는 '긴팔 수영복'이 인기입니다.

연예인들까지 앞다퉈 입고 나오면서, 유행 패션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판매량은 지난해의 두 배가 넘습니다.

[김지태, 대형마트 스포츠의류 담당]
"비키니보다 노출 부담이 적고 자외선 차단 및 체온유지라는 기능적인 측면에서 요즘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이 찾습니다"

소비자 단체가 품질을 분석했습니다.

자외선 차단 효과는 모든 제품이 우수했고, 유해 물질도 기준치 이하였습니다.

그러나, 햇빛이나 땀, 바닷물에 의해 색이 빠지거나 변하는 제품이 조사 대상의 절반에 달했습니다.

특히, 형광색과 상아색, 파스텔 색상 제품이, 짙은 색 제품보다 햇빛에 취약해 색이 더 잘 빠졌습니다.

2개 제품은 외부마찰에 견디지 못해 '올 뜯김' 시험에서 기준에 미달했고, 절반 이상인 7개 제품은 품질 표시가 부적합했습니다.

빨리 마른다고 광고한 5개 제품의 건조 속도는 평균 3.6 시간으로, 그다지 빠르다고 평가할 만한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김진아, 한국소비생활연구원 실장]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탈색이나 이염(색 옮김) 우려가 크기 때문에 직사광선에 말리는 것보다는 그늘에서 말리는 것이 탈변색이나 이염 우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몸에 밀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기준인 KS 마크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하고, 자외선 차단지수가 높은지, 바느질 부위에 피부가 쓸릴 가능성은 없는지도 살피는 게 좋습니다.

YTN 고한석[hsgo@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2_20150721023916841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소비자매거진 W] 긴팔 수영복 ‘래쉬가드’...햇빛, 바닷물에 변질 우려

여름철이다 보니 시원함을 느끼기 위해 워터파크를 찾거나, 수상스키, 웨이크 보드 같은 워터 스포츠 즐기시는 분들 많으시죠.
때문에 최근엔 물놀이 할 때 입는 래쉬가드 라는 긴팔 수영복이 인기인데요.
소비자 단체 조사 결과, 제품의 상당수가 햇빛 등에 쉽게 색상이 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상 스포츠를 할 때 주로 입는 '래쉬가드' 수영복, 자외선을 막고 체온을 유지해주는 기능이 있어 요즘은 실내 물놀이 시설이나 해수욕장에서도 많이 입습니다.

최근에는 연예인들을 이용한 적극적인 광고와 마케팅으로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품질은 어떨까?

한국소비생활연구원이 래쉬가드 12개 제품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록시, 레노마, 오닐, 아레나, 엘르 등 6개 제품은 10시간 이상 햇빛이나 바닷물에 노출되면 색상이 변하거나 얼룩이 생길 우려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래쉬가드는 물속 바위나 물건 등에 찢기지 않도록 내구성이 좋아야 하지만 데상트와 STL의 2개 제품은 잘 뜯어졌습니다.

빨리 말라 좋다고 광고한 5개 제품은 건조 시간이 최소 3시간에서 최대 4시간 20분으로 1시간 20분이나 차이가 났습니다.

INT 김진아 실장 / 한국소비생활연구원
(일부 제품은) 야외에서 약 4시간 정도 직사광선에 노출이 되면 물 빠짐이나 이염 등이 발생할 우려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때문에 소비자분들이 야외에서 오랜 시간 동안 활동하실 때 이런 부분을 고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래쉬가드를 구매할 때는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품질과 안전성을 보증하는 KC마크가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물놀이가 끝난 후 세탁할 땐 다른 옷과 따로 빨아야 색깔 번짐을 막을 수 있고, 바로 그늘에서 말리는 게 좋습니다.

아동수영복·보트서 유해물질…여름 용품 17개 리콜

아동수영복·보트서 유해물질…여름 용품 17개 리콜\r
\r
아동용 수영복과 공기주입 보트에서 허용치를 초과하는 유해물질이 검출돼, 리콜 명령이 내려졌습니다.\r
\r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여름철에 많이 사용하는 생활용품 298개에 대한 안전성 조사를 실시한 결과, 17개 제품에 대해 리콜 명령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r
\r
이랜드월드와 브레인스포츠 등 아동용 수영복에서는 알러지성 염료가 검출되거나 물놀이 기구 이용 시 조임끈이 끼일 우려가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r
\r
또 플레이위즈의 공기주입 보트는 바닥 원단에서 여성 불임과 정자 수 감소에 영향을 주는 독성물질이 검출됐습니다.\r
\r
연합뉴스TV 제보:02-398-4409, yjebo@yna.co.kr\r
\r
(끝)

... 

#긴팔아동수영복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9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isleofaxholme.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